김남호 위키브랜드 번역자와 함께...
위키브랜드. landscape. macro하게creative한 것이 아니라 media budget으로 전달. Marketing is commodity. The paradox of choice=다르게 하는 것이 결국 같아짐. 브랜드 차별화. 차별화가 핵심인 광고와 마케팅은 이제 농산물과 같이 commodity가 되어가고 있다. 김연아의 경우 tone & manner가 같아짐. 마케팅 기본=가치교환, 차별화. premium가치를 통해 가치교환이 일어나야 한다. Market(시장)=경쟁,욕망,거짓,혼란. 창조의 플랫폼 Marketng:Operation. 마케팅은 가치교환을 가치있게 하는 것. 추상적 생각을 물질ㅈ로 구성하는 것. 마케팅의 기본역할은 소통이다. 커뮤니케이션은 가치를 말하고 이해하고 교환되는데 필요한 기본 원리이다. 가치차별화 마케팅이 차별화되지 않는 이유 : 목표의 오류 즉 공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Old marketing currency Exposure @ Interruption. 모든것을 멈추게 잘하는 것이 마케팅을 잘하는 것이다. 그 동안은 노출을 위한 가로막기였다. 광고비용의 대부분은 out of context에서 노출을 위한 가로막기를 excuse하는데 있었다. 노출과 가로막기는 마케팅의 기본 화폐가 되었다. 소비자의 진화 혁신은 사회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회가 새로운 행동을 받아들일 때 이루어진다. 기술의 변화로 인해 사람들의 행동이 바뀌었다. Consumer generated creative/contents/marketing. R&D는 이제 Connect & Development로 변화. Dell ideastorm. Wired consumer. 소비자는 participant이다.
4P :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
4C : Customer Benefits 소비자 해택, Cost to customer 소비자 기회비용, Convenience 편리성
4C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
4E : Evangelist 고객전도사, Enthusiasm 열성, Experience 체험, Exchange 교환
4P 사고 방식 in-outside (산업 사회)
4C out-inside (정보 사회)4E in & out side (감성 사회)
마케팅은 Value Provider의 역할을 해야 한다. 소비자는 자신의 영역에 무엇인가 '가치'가 있을 때만이
연결되기 때문이다. 광고는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사용되어져야 한다. paltform-application, container-contents, media-creative. Brand Exposure(x) Brand engagement(o) 충성도 다음으로 brand advocacy, brand insight, brand contents, brand support, brand perception, brand serendipity. 오래된 미래 책 추천. Emporium=시장. 마케팅 활동의 전부 A to Z은 모두 관계 구축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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