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아마존 효과(Amazon effect)’

‘아마존 효과(Amazon effect)’는 아마존의 전자 상거래 확산으로 아마존에 제품을 납품하는 공급 업체 간 가격 경쟁이 촉발되면서 물가 상승이 억제되는 현상을 학계에서 일컫는 말이다. 넓게는 대기업의 공급망 관리 정책에 따라 납품 업체들의 생태계가 변화하는 현상을 말하기도 한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럼스펠드 MECE  (0) 2022.09.01
BATNA & ZOPA  (0) 2022.08.30
파괴적 혁신  (0) 2022.07.06
브레인 스토밍  (0) 2022.07.04
로우 R.O.W.E.(Results-Only Work Environment, 성과 집중형 업무 환경)  (0) 2022.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