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 효과(Amazon effect)’는 아마존의 전자 상거래 확산으로 아마존에 제품을 납품하는 공급 업체 간 가격 경쟁이 촉발되면서 물가 상승이 억제되는 현상을 학계에서 일컫는 말이다. 넓게는 대기업의 공급망 관리 정책에 따라 납품 업체들의 생태계가 변화하는 현상을 말하기도 한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럼스펠드 MECE (0) | 2022.09.01 |
---|---|
BATNA & ZOPA (0) | 2022.08.30 |
파괴적 혁신 (0) | 2022.07.06 |
브레인 스토밍 (0) | 2022.07.04 |
로우 R.O.W.E.(Results-Only Work Environment, 성과 집중형 업무 환경) (0) | 2022.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