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스틱
한국농촌희망연구원장
2022. 6. 25. 22:18

원칙1: 단순성
메세지는 반드시 단순하고 동시에 심오해야 한다.
예) 남에게 대접받고 싶은 대로 남을 대접하라
원칙 2 : 의외성
사람들의 관심을 끌려면 그들의 허를 찔러 긴장감을 높이고 이목을 집중시켜야 한다
원칙 3 : 구체성
선천성 스티커 메세지는 구체적이고 상세한 이미지
(얼음으로 가득 찬 욕조,면도날이 박혀 있는 사과 등)들로 가득하다. 왜냐하면 우리의 두뇌는 구체적인 정보를 기억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원칙 4 : 신뢰성
사람들이 무엇을 관해 예를 들 때 본능적으로
큰 숫자를 내미는 경향이 있는데 잘못된 접근법이다
레이건은 통계를 들이미는 대신 유권자들이 스스로에게 물을 수 있는 간단한 질문을 던졌다
"여러분,투표를 하기전에 마음속으로 한번만
물어보십시오.과연 나는 4년 전보다 더 잘살고 있는가?"
원칙 5 : 감성
거대 담배회사의 표리부동한 행동을 알려줌으로써
반발심을 자극한다면 금연열풍을 훨씬 강하게
일으킬 수 있다.
원칙 6 : 스토리
간단하고 기발하며 구체적이고 진실되며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가 필요하다.
'지식의 저주'를 조심하라!
가장 지독한 악당이다.
